KST모빌리티,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과 택시 서비스 제휴
2019-04-24 09:30:29 입력


-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에 외국인 대상 ‘인터내셔널택시’ 공급
- 향후 혁신형 택시 브랜드 ‘마카롱택시’와 연계한 통합 상품 개발 등 협력 강화 방침
- 외국인 전용 관광패스 ‘디스커버 서울패스’ 및 ‘티머니 카드’ 연계한 결합 상품 개발

한국형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KST모빌리티(대표 이행열)가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대표 이썬 린, KLOOK)과 제휴를 맺고 외국인 대상 택시 브랜드 ‘인터내셔널택시’ 서비스를 공급하기로 했다.

인터내셔널택시는 서울시 공식 외국인관광택시로, KST모빌리티는 2018년 1월 운영사업자로 선정됐다. KST모빌리티가 운영하는 인터내셔널택시는 외국어에 능통한 전문 드라이버를 통해 서울에서만 380대가량 운행 중이다. 기존에는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 입국장에서 서비스 데스크와 콜센터를 통해 이용이 가능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인터내셔널택시를 클룩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게 되었다.

KST모빌리티와 클룩은 인터내셔널택시를 시작으로 향후 인터내셔널택시와 외국인 전용 관광 패스 ‘디스커버 서울패스’ 및 티머니 카드를 묶은 결합 상품 개발, 혁신형 택시 브랜드 ‘마카롱택시’와 클룩의 액티비티 플랫폼을 연계한 통합상품을 개발하는 등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클룩은 글로벌 최대 규모의 자유 여행객 대상 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를 8개의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2014년 설립되어 홍콩, 서울, 두바이, 도쿄, 방콕, 싱가포르, 암스테르담 등 전 세계 20개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270개 이상의 도시에서 테마파크, 체험상품, 현지투어, 레스토랑, 교통수단 등 10만개 이상의 액티비티와 투어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다.

글로벌 액티비티 플랫폼인 클룩과 이번 제휴로 마카롱택시는 국내외를 아우르는 본격적인 택시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이다. KST모빌리티는 지난 3월 27일 대전택시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구 브랜드 택시사업을 본격화한 바 있다. 이후 지난 4월 중순에는 전국 8만대 회원택시를 보유한 티원모빌리티와 플랫폼 통합까지 고려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전국 대상 혁신형 택시 플랫폼으로서의 기치를 내걸었다.

이행열 KST모빌리티 대표는 “이번 제휴는 단순히 KST모빌리티의 택시 브랜드를 클룩에 제공하는 것을 넘어 향후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수단으로서 택시의 역할 변화를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라며, “이를 위해 향후 인터내셔널택시, 하나모범, 마카롱택시 등을 포함하는 운송가맹 서비스를 활용해 도심지에서도 외국인들이 쉽게 새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클룩과 공동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ST모빌리티의 ‘마카롱 택시’는 ‘달콤한 이동’을 모토로, ▲와이파이·충전기·방향제·쿠션·물티슈 등 무료 고객편의 서비스, ▲전문교육을 이수한 전담 드라이버 ‘마카롱 쇼퍼’, ▲승차거부 없는 앱 호출 서비스, ▲MaaS 시대를 대비한 다양한 운행간 부가 서비스, ▲마카롱 BI(브랜드 이미지)의 키 컬러인 민트를 중심으로 실내외를 단장한 택시 차량 등을 특징으로 한다.

KST모빌리티는 지난 4월 15일 마카롱택시 전용 앱을 공식 출시했으며, 전국에서 혁신형 택시 서비스를 제공할 마카롱택시 파트너스(가맹 회원)를 모집 중이다.
로드테스트 기자

RELATED ARTICLE
KST모빌리티, 신개념 택시 브랜드 ‘마카롱’ 12월 출시
카풀 허용 논란과 요금인상,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 등 각종 이슈에 둘러싸인 택시업계에 신개념 혁신 프리미엄 택시 전문 브랜드가 등장한다. 택시 기반의 ...

COMMENT
이 기사에 댓글 달기
확인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LOGIN
JOIN
MORE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운로 226, 704호   상호:로드테스트   사업자등록번호:214-14-37909   인터넷신문등록번호:서울 아 02756
발행·편집인:김기범   청소년보호책임자:김기범   등록인:2013년 7월 31일   전화:(02)533-7477   이메일:ceo@roadtest.kr
Copyright(c) 2013 Roadte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