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상륙한 ‘9억’ 마이바흐, 정체가 뭐니?
2020-05-22 10:43:48 입력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S-클래스 최상위 모델이자 2020년형으로만 한정 판매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50년 역사를 보유한 최고급 리무진의 대명사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S-클래스 라인업을 풍성하게 살찌웠다.

 

먼저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은 2020년형으로만 판매하는 한정판 모델로, 네 가지 에디션으로 나눈다. 기존 모델에 없었던 내외장 색상과 디지뇨 레더 패키지 등 새로운 옵션들이 대거 들어갔다. 개성 있고 고급스러운 한정판 모델의 위상을 보여준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파티션 스크린 너머 마주보는 좌석 형태를 갖춘 리무진이다. 전 세계 정상, 고위층, 로열 패밀리 등 VIP의 선택을 받으며 최고급 쇼퍼 드리븐 리무진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한 모델이다. 국내에 처음 선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안락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편의 사양, 강인하면서도 장엄한 표정을 뽐내며 이번 달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Mark Raine)특별한 에디션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과 메르세데스-벤츠 럭셔리 철학의 집약체와도 같은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궁극의 럭셔리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 생각한다올해 초 기자간담회를 통해 약속했던 것처럼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를 아우르는 다양한 신차를 선보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모델의 합류로 더욱 풍성해진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 라인업

 



2020년식으로만 특별 판매되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은 새로운 내·외관 옵션을 적용해 희소성을 높인 한정판 모델이다. 각각의 에디션 모델들은 S-클래스 고유의 우아한 디자인에 새로운 내·외장 전용 색상을 대거 더해 차별성을 확보했다.

 

모나코(Monaco)’ 에디션 모델의 외관은 우아하면서도 시크한 코트다쥐르 다크 블루 메탈릭 색상과 베이지와 블랙 색상의 고급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이 들어간 실내를 갖췄다. ‘뉴욕에디션 모델은 중후한 그레이 계열의 그라파이트 메탈릭 외장과 베이지 계열의 디지뇨 익스클루시브 세미아닐린 레더가 들어간 실내로 구성했다. ‘마이바흐 라운지에디션 모델과 로데오 드라이브 로스엔젤레스에디션 모델 외장에는 각각 클래식 그린 논 메탈릭과 코트다쥐르 라이트 블루 메탈릭 색상이 들어가, 럭셔리 하면서도 개성이 뚜렷한 표정을 자랑한다. 두 모델의 실내엔 각각 사바나 베이지/블랙, 아르마냐크 브라운/블랙 색상의 고급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이 스몄다.

 



이와 함께, 모든 에디션 모델에는 새로운 디지뇨 내부 트림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로고를 새긴 디지뇨 플로어 매트, 슬립 방지 트렁크 매트 및 뒷좌석 헤드 쿠션이 기본 옵션으로 들어간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상징하는 20인치 마이바흐 10홀 단조 휠을 신겨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의 보닛은 V8 4.0L 가솔린 바이터보 엔진이 자리했다. 최고출력 469마력, 최대토크 71.4㎏‧m의 근사한 힘을 뿜는다. 네 발엔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을 물려, 안락한 승차감을 갖췄다.

 

또한, 운전자의 편리한 안전거리 확보와 주행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충돌위험이 있을 시 보다 안정적이고 신속한 스티어링 휠 동작을 보조하는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양껏 품었다.


6.5m의 긴 전장이 제공하는 여유롭고 안락한 실내 공간, 우아한 디자인으로 궁극의 럭셔리가치 선보이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

 



이번에 국내에 처음 선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탑승객을 위한 일등석의 편안함을 갖춘 좌석을 제공한다. 작은 요소까지도 세심하게 설계해 궁극의 럭셔리를 구현했다. 6.5m의 긴 차체 길이가 제공하는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 남다른 안락함으로 똘똘 뭉쳤다.

 

전동 파티션을 통해 독립된 공간을 제공하며, 파티션 스크린 너머 4명의 탑승자가 마주보는 좌석 형태를 갖췄다. 특히, 주행 방향으로 설정한 두 개의 좌석은 VIP 탑승자를 위해 마련했고, 전동식 도어로 승·하차 시 최상의 편리함과 편안함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2 캐빈 사운드 시스템도 눈에 띈다. 앞좌석 승객과 뒷좌석 승객은 각자 독립적인 음원 제어가 가능해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뒤쪽에 새롭게 들어간 프론트 뷰 카메라는 주행 중 전방 도로의 모습을 18.5인치 평면 스크린으로 전송한다. 파티션이 닫혀 있어도 뒷좌석 탑승자가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얼굴도 소폭 다르다.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을 더해 기품 있는 인상을 뽐낸다. 세로줄무늬 정장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2016년 페블 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공개된 비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6를 통해 자동차 전문가 및 애호가들의 찬사를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마이바흐를 대표하는 1020인치 휠을 통해 더욱 웅장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또한, 마이바흐 S-클래스의 투톤 도색 및 풀만 전용 프리미엄 컬러를 제공해 개개인의 취향을 맞춘 개성 있는 외관 연출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2020년형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 350 d 4MATIC AMG 라인을 출시했다. S 350 d 4MATIC AMG 라인은 AMG 바디스타일링, 19인치 휠 및 휠 커버, 플로어 매트 등의 AMG 전용 옵션들이 기본 적용된 모델로,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들을 추가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며,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3,460만 원이다.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모나코(5인승) 28,460만 원, 뉴욕(5인승) 28,960만 원, 모나코(4인승) 29,060만 원이다. 뉴욕(4인승), 마이바흐 라운지(4인승), 로데오 드라이브 로스앤젤레스(4인승) 모두 29,560만 원이며,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각 93,560만 원이다.

 

글 로드테스트 편집부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로드테스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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