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신형 플라잉 스퍼 공개…‘우람한 체격’
2019-06-12 10:45:06 입력



벤틀리가 신형 플라잉 스퍼를 공개했다. 지난 2013년 등장한 2세대 플라잉 스퍼 이후 약 6년 만에 나오는 3세대 신형이다. 경쟁 상대는 롤스로이스 고스트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등 최고급 럭셔리 세단.

 



우선 달라진 외모에 시선이 쏠린다. 이전 세대가 폭스바겐 페이톤에 뿌리를 뒀다면, 신형은 포르쉐 파나메라, 아우디 A8 등이 품은 새 플랫폼을 밑바탕 삼았다. 차체 길이와 너비, 높이는 각각 5,316×1,978×1,484. 5.3m를 훌쩍 넘는 당당한 체격을 지녔지만, 구형보다 더욱 날렵한 분위기다. 옆쪽에서 보면 앞 오버행이 성큼 줄은 걸 볼 수 있는데, 가령 컨티넨탈 GTMSB 플랫폼에 힘입어 무게배분이 58:4255:45로 변한 바 있다.

 







앞모습은 벤틀리 고유의 네 개 원형 램프를 유지하되, 큼직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를 엮어 더욱 웅장해 보인다. 또한, 그릴과 보닛 등에 각을 세워 탄탄한 느낌이 물씬하다. 보닛 위엔 이른바 플라잉 B 마스코트가 새롭게 자리했다. 벤틀리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새 오너먼트로, 알파벳 B와 날개 형상을 한 데 엮었다. 운전자가 다가가면 영롱하게 빛난다고.

 

옆모습도 이전보다 다부지다. 다소 둥그스름했던 기존과 달리 D필러와 윈도우 라인 등에 각을 세운 결과다. 뒷바퀴 쪽에 양껏 부푼 펜더 라인도 포인트. 휠은 21인치를 기본으로 22인치 휠도 마련했다. 테일램프 역시 너비를 줄이고 반듯하게 빚었는데, 번호판은 범퍼 쪽으로 내려 무게중심이 한층 낮아진 분위기다.

 








압권은 실내 공간. 최고급 가죽과 원목으로 똘똘 뭉쳤다. 크림과 네이비 색 가죽, 크롬, 원목의 컬러 조합이 멋스럽게 다가온다. 센터페시아 속 모니터는 평상시 안쪽에 숨었다가, 필요에 따라 180° 회전해 고개를 내민다. 크기는 12.3인치로 이전보다 훌쩍 키웠다. 송풍구 주변에 두른 크롬 장식도 다이아몬드 패턴을 심어 남다른 존재감을 뽐낸다. 도어트림 퀼트 장식은 벤틀리 EXP 10 스피드 6에서 영감 얻어 새겼다.

 

신형 플라잉 스퍼의 심장은 W12 6.0L 가솔린 트윈터보다. 최고출력은 무려 635마력. 최대토크는 91.8㎏‧m를 뿜는다. 2.5t()에 달하는 덩치지만, 0시속 100가속을 3.8초에 끊으며 최고속도는 시속 333에 달한다.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은 평상시 엔진의 힘을 앞뒤 차축에 40:60으로 나누며, 노면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주무른다.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하체 근육도 단단히 빚었다. 에어 서스펜션은 이전보다 60% 많은 공기를 포함해 풍성한 승차감과 탄탄한 주행성능을 양립시켰고, 48V 전기식 안티 롤 바를 더해 선회 시 차체 기울어짐을 억제했다. 또한, 4 휠 스티어링 기술을 심어 주행속도에 따라 뒷바퀴를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틀거나 반대 방향으로 틀어 민첩성과 안정성 모두 높였다.

 

벤틀리는 올 가을부터 신형 플라잉 스퍼의 계약을 받을 예정이며, 고객 인도는 2020년 초부터 진행할 전망이다. 국내 출시일정은 미정이다.

 

글 강준기 기자

사진 벤틀리

로드테스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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