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쏘렌토 더 마스터 출시
2018-04-26 10:35:08 입력



- ‘견고하고 역동적인’ SUV 2019년형 쏘렌토 출시, 본격 판매 돌입

-후측방 충돌방지보조,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동급 최고 수준 첨단 안전 사양

- 최상의 상품성 갖춘 마스터(MASTER) 트림 신설해 고객 선택폭 넓혀

- 강화 유로 6 기준 적용하고 다양한 상품성 개선에도 가격 인상 최소화

 

기아자동차는 26() 강화된 파워트레인 탑재와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적용으로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THE MASTER)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기아차가 선보인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는 기존 R2.2 디젤과 2.0 가솔린 터보 모델에 적용됐던 8단 자동변속기를 R2.0디젤 모델까지 확대 적용해 전모델 8단 자동변속기를 기본 장착했으며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을 통해 최고의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전륜 8단 자동변속기는 부드러운 변속감과 우수한 전달 효율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저단 영역에서는 발진 및 가속 성능이 향상되고, 고단 영역에서는 연비 향상 및 정숙한 주행감을 실현할 수 있어 운전자에게 최상의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기아차는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의 R2.0R2.2디젤 엔진에 배기가스 내 질소산화물 등 오염물질 저감에 효과적인 요소수 방식을 적용한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을 적용해 강화된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다.(요소수 방식 SCR 시스템 : 요소수 탱크의 요소수를 분사해 배출되는 질소산화물을 줄여주는 후처리 시스템(선택적 촉매 저감장치))

 

아울러 기아차는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THE MASTER)에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후측방 충돌방지보조(BCA), 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RCC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석 승객 알림(ROA),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SBR) 등 첨단 안전 사양을 적용해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이 가능하게 했다.

 

이 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속도조절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DBC), 자동 세차장 뷰 지원,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카카오 I(아이)’가 적용되고 5년간 무료 이용이 가능한 8인치 UVO 3.0 내비게이션 등 고객을 섬세하게 배려한 편의사양도 탑재했다.

 

특히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는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시스템, 전용 하이그로시 기어노브, 반펀칭 스티어링휠, 8인치 UVO 3.0 내비게이션 및 후방카메라, 가죽시트 등 고객 선호 사양과 고급감을 더한 마스터(MASTER)’ 트림을 신규로 적용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혔다.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는 강화 유로 6 적용 및 각종 고객 선호 사양을 적용하고 탑승자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등 상품성을 강화했음에도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했다.

 

2019년형 쏘렌토의 가격은 2.0 디젤 모델은 2,840~3,580만 원, 2.2 디젤 모델은 2,895~3,635만 원, 2.0 터보 가솔린 모델은 2,815~3,065만 원이다.

 

한편 기아차는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 출시와 동시에 주행상황에서의 성능과 신기술을 역동적인 영상미로 표현한 디지털 필름을 기아차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각종 포털사이트 등 온라인상에 런칭해 고객들의 관심을 끈다는 계획이다

로드테스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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