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팟캐스트, 이제 르노삼성 QM3에서도 들을 수 있다!
2017-10-17 12:08:09 입력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최대의 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과 제휴를 맺고 17일부터 팟캐스트 실시간 청취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마트폰의 전유물이던 팟캐스트를 자동차로 옮겨왔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그 결과 <로드테스트와 함께하는 이차저차>를 스마트폰에 이어 르노삼성 QM3에서도 들을 수 있게 됐다. 



자동차 팟캐스트도 있나?

<로드테스트와 함께하는 이차저차>는 국내 최초의 자동차 전문 팟캐스트다. 지난해 6월, 자동차 전문 매체 ‘로드테스트’와 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이 B2B 계약을 맺은 이후 공동 제작하고 있다. 애플 팟캐스트 6위(게임 및 취미), 팟빵 6위(취미, 모두 10월 17일 기준)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자동차 문화 및 산업 전반을 다루는 폭넓은 주제로 다양한 청취자를 모으는데 성공했다. 월 평균 25만 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자랑한다. 

<로드테스트와 함께하는 이차저차>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다운로드 및 실시간 청취를 지원한다. 매주 2개의 에피소드를 화요일과 수요일 자정에 업로드한다. 자동차와 관련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주는 코너도 운영 중이다. 질문은 팟빵 앱 또는 홈페이지의 이차저차 후기게시판에 남길 수 있다. 




어떻게 듣나?

르노삼성 QM3의 선택 사양인 ‘T2C(태블릿 P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적용 모델은 무료로 제공되는 앱 업데이트 이후 가능하다. 

T2C는 떼었다 붙일 수 있는 8인치 태블릿 PC. QM3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T맵, 멜론, 날씨, 뉴스, 팟캐스트 및 스티어링 휠 리모트 컨트롤, 후방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T2C의 업데이트 기술을 활용해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인 티맵의 누구(NUGU) 서비스 등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로드테스트와 함께하는 이차저차>를 듣기 위해서는 팟빵 또는 아이폰의 팟캐스트 앱에서 ‘이차저차’를 검색, 구독하면 된다.